학부모님께 학교 교육활동을 적극 지원해 주시는 학부모님께 감사드리며 가족의 건강을 기원합니다. 본교에서는 학생들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원활한 학교 생활 수행 및 적응을 촉진하며 추후 학교와 가정의 일관성 있는 연계 지도 체제를 구축하고자 학생집중상담주간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. 1. 기간: 2024년 8월 26일(월)~ 8월 30일(금) 2. 대상: 전교생 3. 목적 가. 학생들의 원활한 학교 생활 및 적응을 위한 정보 축적 나. 각종 일탈 행위 및 학교 폭력 사전 예방 다. 추후 학교와 가정의 일관성 있는 연계 지도 4. 운영 방법 가. 한시적 40분 단축 수업으로 담임교사의 실질적 상담 시간 확보 나. 학생자기소개서 및 학부모 상담기초자료를 토대로 개별 상황을 구체적으로 인지 다. 매일 5~6명을 대상으로 5분~10분 사이 밀도 있는 상담 운영 라. 상담 일정 1) 8월 5주차(8.26.~8.30.): 학생 전원을 대상으로 집중상담 실시 2) 수시: 상담주간에 파악한 내용을 바탕으로 추가 상담 또는 학부모 상담 실시 5. 일과시간 변경 세부 내용 교시 | 시간 | 시량 | 비고 | 1교시 | 08:50~09:30 | 40분 | ·월, 수, 금요일 수업: 1교시 ~ 6교시 상담시간: 14:50 ~ 16:30 ·목요일 수업: 1교시 ~ 7교시 상담시간: 15:40 ~ 16:30 ※단, 8.27.(화)은 당일 임시시간표에 따름 (학년별 별도 안내) | 2교시 | 09:40~10:20 | 40분 | 3교시 | 10:30~11:10 | 40분 | 4교시 | 11:20~12:00 | 40분 | 점심시간 | 12:00~13:10 | 70분 | 5교시 | 13:10~13:50 | 40분 | 6교시 | 14:00~14:40 | 40분 | 7교시 | 14:50~15:30 | 40분 |
※학생집중상담기간 중 지정 상담시간에는 담임선생님과 학생 사이의 개별 상담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. 해당 시간에는 별도의 학부모님 상담 예약이 어려우므로 사전에 양해 부탁드립니다.
|